상세정보
그냥 오는 돈은 없다 - 부와 행복에 관한 57가지 조언

그냥 오는 돈은 없다 - 부와 행복에 관한 57가지 조언

저자
단희쌤(이의상) 지음
출판사
포레스트북스
출판일
2022-05-22
등록일
2022-06-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7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돈을 좇지 말고 돈이 오게 하라”
턱걸이 인생 맨주먹 100억 부자가 전하는
위풍당당 행복한 부자로 사는 법


‘노력하면 정말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부자가 되고 나면 행복할까?’, ‘돈 번 그다음은 무엇이 있을까?’ 부자를 꿈꿔보는 사람들이 한 번쯤 생각해보게 되는 질문이다. 이 질문에 자신의 인생으로 답하는 사람이 <그냥 오는 돈은 없다>의 이의상 저자이다. 그는 현재 6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단희쌤’으로 활동 중이며, ‘단희 캠퍼스’법인의 대표이자 온라인 강의 클래스 플랫폼 [인클](incle.co.kr)을 론칭해 은퇴를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인생 2막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더불어 부동산 투자와 컨설팅을 통해 100억대 자산을 축적한 부자가 되었다. 하지만 10년 전의 그는 재산도, 가족도, 삶의 희망도 없는 절망 속에서 두 번의 극단적인 시도를 했으며 사채업자들에게 쫓기며 노숙과 쪽방촌을 전전하고 있었다. 그런 그를 일으켜 세운 것은 나도 할 수 있다는 믿음과 도전 의지, 치열한 노력과 뜻하지 않은 사람들의 도움이었다. 지금의 그는 ‘세상에 우연한 부자는 없다’, ‘결핍이 삶의 무기가 된다’, ‘성공한 사람이 행복한 것이 아니라, 행복을 찾은 사람이 성공한 삶을 산다’고 말한다. 일상에 지쳐 내 삶의 방향을 살필 겨를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내 삶의 가치, 방향과 속도, 돈과 행복의 균형을 잡는 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10억 빚쟁이 노숙자가
100억대 부자가 되고서 깨달은 것들”
돈을 벌어 본 사람만이 해줄 수 있는 돈과 행복에 대한 따뜻한 조언


『그냥 오는 돈은 없다』는 저자 단희쌤이 생의 바닥에서 다시 생의 한가운데로 나아가는 동안 자신을 일으켰던 사람들과의 인연과 삶의 전환점을 만드는 계기가 되어준 사건들을 진솔한 에세이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꿈’, ‘잠재력’, ‘행복’, ‘미래’, 네 가지 키워드를 기준 삼아 각 챕터에 나누어 담았다.
1장 <꿈의 크기가 곧 부의 크기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의 한계, 콤플렉스와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방법, 목표 없는 삶에서 목표가 명확한 삶으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노력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저자가 키에 대한 콤플렉스 때문에 40년 넘게 고생한 이야기, 이미 많이 갖고 있음에도 남과 비교하여 한없이 불행했던 상담자 등 내게 진정 부족한 것과 내가 목표로 삼아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는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다.
2장 <내 인생 최고의 파트너는 바로 나 자신!>은 내 안에 ‘잠재된 능력’을 꺼내 쓰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결핍을 삶의 무기로 전환한 상담자 이야기, ‘자신감 제로’에서 ‘자신감 만땅’ 청년으로 거듭났던 스피치 학원 이야기, 학교 앞 꽃 장사꾼에서 연 매출 1,000억 원의 회사를 꿈꾸게 된 사연 등이 담겨 있다.
3장 <공부하고, 나누고, 행복하라>는 부자가 되고 나서 깨달은 부의 원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집에서 쫓겨날까 봐 방안에서 소변을 해결해야 했던 이야기, 은퇴 전략을 잘 세워 전화위복의 계기를 만든 부부 이야기, 아무 이유 없이 등록금을 도와준 천사 할머니 등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돈과 행복의 상관관계를 생각해볼 수 있다.
4장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로 살아라>는 하루가 쌓여 미래가 되고, 일상이 쌓여 인생이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5년 만에 50억 원을 벌었던 사업가가 과욕으로 자산을 몽땅 날리고 집 한 칸이 없어 친인척 집을 전전했던 이야기, 첫눈에 반한 사람에게 무작정 들이대다가 치한 취급당한 이야기, 변변한 속 옷 한 장 없이 지내던 어머니의 과거와 오늘, 악운이 겹쳐서 하는 일마다 죽을 쒔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한 부모 가장 이야기 등이 담겨 있다.
저자가 전하는 이야기들은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았거나 보고 들었을 법한 이야기다. 하지만 저자의 시선을 따라 이야기를 살피다 보면, 자신에게 벌어진 일을 어떻게 이해하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인생은 180도 달라진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세상에 우연한 성공도
우연한 부자도 존재하지 않는다”
부자와 빈자를 가르는 한 끗 차이는 운이 아니라 삶의 태도와 마음가짐이다


돈이 달아나는 사람과 돈이 붙는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 10억 빚쟁이에서 100억대 자산가로 거듭난 저자는 그 한 끗 차이는 결국 인생을 대하는 마음과 태도에서 비롯된다고 말한다. 삶의 가치관이 돈을 바라보는 시선이 되고 그 시선에 따라 사람을 대하고 자신을 마주하기 때문이다.
빈자는 자신에게 주어진 현실에 한탄하고 세상을 저주하고 희망을 접고 사람을 믿지 않고 결국 자신을 포기한다. 사업 실패로 사채업자들에게 쫓기며 노숙과 쪽방촌을 전전하던 저자가 그랬다.
부자는 결핍을 삶의 무기로 삼을 줄 알고, 특별한 인연과 기회에 집착하기보다는 나의 하루, 나의 사람, 나의 일을 소중히 여기며 차곡차곡 쌓는다. 10억 빚을 청산하고 100억대 자산을 모으고 성공한 유튜버이자 온라인 강의 플랫폼 <인클>을 론칭한 저자의 지난 10년이 그러했다. 일상이 모여 인생이 되고, 친분이 모여 소중한 인연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저자는 돈을 좆으면서 오히려 돈으로부터 멀어지는 사람들에게 ‘돈을 버는 방법’보다 ‘돈을 대하는 내 마음과 태도’를 먼저 돌아볼 것을 권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한다.
“성공한 사람이 모두 훌륭한 사람이 아니고, 훌륭한 사람이 모두 성공한 사람으로 평가되지도 않는다. 기억해야 할 것은, 성공한 사람이 행복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행복이 무엇인지 찾은 사람이 성공한 삶을 살게 된다는 사실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