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아버지는 말하셨지 - 내 인생을 바꾼 아버지의 한 마디

아버지는 말하셨지 - 내 인생을 바꾼 아버지의 한 마디

저자
송정림.손정연 지음
출판사
책읽는수요일
출판일
2015-04-29
등록일
2016-01-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1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베스트셀러 작가 송정연 송정림 자매의 내 인생을 바꾼 아버지의 한 마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방송작가로 유명한 송정연 송정림 자매가 엮은 내 인생을 바꾼 아버지의 한 마디. 얼마 전 아버지를 하늘로 떠나보낸 자매가, 아버지를 추억하며, 아버지가 가슴속에 꾹꾹 담아 놓았다가 어렵게 어렵게 입 밖으로 꺼내 딸들에게 전했던 사랑의 말들을 책으로 엮었다. 인생의 고비마다 때로는 따끔한 회초리가, 때로는 나침반이, 그리고 때로는 따뜻한 손전등이 되어준 아버지의 조언들을 자신의 친구들과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쓴 책이다.

한두 살씩 나이가 들어가면서 그 말의 힘을 깨닫습니다!
세상에서 나를 가장 사랑한 사람의 한 마디, 그래서 더 따뜻하고 그래서 더 얼음 같은 이야기들. 아버지는 우리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말하는 사람이 아니다. 그 말씀이 길게 늘어지는 법도 없다. 오직 한두 줄. 1절을 넘기지 않는다. 그러나 그 한 마디는 날카롭다. 살아가면서 그 짧은 아버지의 한 마디 한 마디가 문득문득 생각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한두 살씩 나이가 들어가면서 그 말의 힘을 깨닫는다.

때로는 농담처럼 때로는 회초리처럼, 인생의 강을 건너는 방법을 알려주는 친절한 약도
그 누구도 널 도와줄 수 없을 때가 온다, 멀미 날 땐 멀리 봐라, 용돈은 이다음에 늙거든 받으마, 일하는 여자가 아름답다, 그릇 크기를 보고 물을 부어라, 이 계절을 몇 번 더 볼 수 있을까, 가시가 없으면 생선 맛이 덜하다, 비가 오면 집 안에 꽃을 꽂아라, 세상에서 중요한 것들은 다 공짜다, 외모를 가꿔라, 뭐가 그렇게 슬퍼할 일이냐 등 짧지만 깊은 지혜가 담겨 있는 조언들이 인생의 강을 건너는 친절한 약도가 되어줄 것이다.

그 어떤 철학자의 말보다 더 소중한 아버지의 말씀, 우리 시대 아버지들의 이야기
세상의 아버지들은 모두 비슷하다. 사랑은 가득하지만 쑥스러워서 사랑한다는 말도 못한다. 자식에게 해줄 말이 많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마음에만 담아둔다. 그러므로 이 책에 쓰인 말들은 우리의 아버지가 우리에게 전하고 싶었던 바로 그 말인지도 모른다. 책에는 인생의 길을 똑바로 잘 걸어가기를 바라는 우리 시대 아버지들의 간절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