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이루는 완벽한 방법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바바라 오코너 8년 만의 역작
“걱정 마, 소원은 이루어질 테니까!”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으로 미국 전역을 휩쓴 바바라 오코너. 국내에서도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단 하나의 작품만으로 전 연령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의 대표작 『소원을 이루는 완벽한 방법』이 개정판으로 출간된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연상하게 하는 새로운 일러스트로 새 옷을 입고 한결 편하게 읽히도록 문장을 매만진 본 개정판을 통해 미국 최고의 가족소설 작가 바바라 오코너의 또 다른 대표작을 만나보자.
열한 살 찰리는 매일 비밀스럽게 소원을 빌고 있다. 민들레 씨앗을 발견했을 때, 블루베리 파이의 뾰족한 끝부분을 먹을 때, 땅바닥에서 1센트짜리 동전을 주웠을 때, 별똥별이 떨어질 때, 그리고 매일 11시 11분 정각에 시계를 봤을 때. 찰리는 아홉 살 때부터 이 엄숙한 의식을 단 하루도 건너뛴 적 없다. 하지만 교도소에 간 아빠, 우울증에 걸린 엄마를 뒤로하고 사회복지사의 손에 이끌려 이모와 이모부가 사는 외딴 시골 마을에 도착했을 때, 찰리는 자신의 소원이 영영 이루어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
이모네 집에서 끊임없이 불평불만을 쏟아내며 매일 누군가와 싸우고, 행운의 순간을 마주할 때마다 혼자 소원을 비는 것이 일상의 전부인 까칠 소녀 찰리 곁에 다가오는 사람이라고는 엉뚱 소년 하워드뿐. 그러던 어느 날 이 두 사람 앞에 떠돌이 강아지 ‘위시본’이 나타나고, 사람들에게 구박당하며 이곳저곳을 전전하는 위시본에게 동질감을 느낀 찰리는 바로 위시본의 가족이 되어주겠다고 다짐한다. 찰리는 무사히 위시본을 가족으로 맞을 수 있을까? 찰리의 간절한 소원은 이루어질까?
저자 : 바바라 오코너
저자 : 바바라 오코너
Barbara O’Connor
미국 UCLA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한 후 청소년문학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여러 권의 주목할 만한 성장소설을 펴내며 평단의 호평을 받았고 전미 학부모재단상 도서 분야 금상을 비롯해 전미 도서관협회가 선정하는 ALA 노터블 어워드와 매사추세츠 북 어워드를 수상했다. 전작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으로 2007년과 2008년에 무려 14개의 문학상을 휩쓸며 청소년문학 작가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다졌다.
또한 8년 만에 출간한 『소원을 이루는 완벽한 방법』으로 어린이도서관협회 선정 도서, 전미 서점협회 선정 최우수도서를 비롯해 미국에서만 22개 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가족소설 작가’라는 타이틀을 다시 한번 증명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