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에서 예수님을 만나다 (2)
창세기(創世記)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의 첫 번째 책입니다. 창세기는 하나님께서 우주와 그 안에 있는 모든 피조물을 창조하신 기사로 시작합니다. 하나님은 보이는 세계인 하늘과 땅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영원한 세계, 즉 천국과 지옥도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형상을 좇아 사람을 창조하셔서, 이 모든 세계의 주인공으로 삼아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들 사람만은 다른 모든 피조물과는 달리 영원하고 영적인 존재로 만드셨습니다. 그것은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천국의 영생을 누리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하나님의 섭리입니다.
또한 창세기는 믿음의 조상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좇아갔는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그들의 믿음의 발자취를 따라가면서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늘에 속한 은혜와 축복들을 풍성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이고 생명입니다. 창세기의 말씀에도 무궁무진한 영적 보화가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은 창세기의 말씀을 복음의 관점에서 조명한 설교집입니다. 독자 여러분이 이 설교집을 통해서 하나님의 섭리를 깨닫고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예수님이 인류 역사의 주인이다 / 창 1:14-19 (1)
2. 광명들이 낮과 밤을 다스리게 하셨다 / 창 1:14-19 (2)
3. 구원의 숨은 그림 찾기 / 창 1:20-23
4. 하나님은 우리를 영화롭게 하셨다 / 창 1:24-31(1)
5. 하나님은 창조의 완성을 보시고 “심히 좋았더라” / 창 1:24-31 (2)
6. 하나님께서 완성해 주신 안식에 들어가기를 힘쓰라 / 창 2:1-3
7. 에덴동산과 황무지 / 창 2:4-14
8. 선악의 기준을 하나님과 달리하면 “정녕 죽으리라” / (창 2:15-17)
9. 우리를 거룩하게 하셔서 신부로 삼아 주신 예수님 / (창 2:1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