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능선따라 걷는 길

능선따라 걷는 길

저자
박종경
출판사
지식과감성#
출판일
2017-05-18
등록일
2017-09-07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쉬엄 쉬엄 능선따라 오르락 내리락 ‘능선따라 걷는 길’
그저 산이 거기 있기에 산에 오르고 있는 것. 박종경 저자가 전국의 명산을 산행하며 집필했던 100여 편의 산행기 중 일부를 발췌하여 한 권의 책으로 출간!!! 산행을 하며 저자가 느꼈던 다채로운 감상과 아울러 산명의 유래, 관련 설화와 역사적 사실 그리고 풍수지리적 해설 등이 담겨있다.


전국의 명산을 산행하며 집필했던 100여 편의 산행기 중 일부를 발췌하여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하였다. 저자가 산행을 하며 저자가 느꼈던 다채로운 감상과 아울러 산명의 유래, 관련 설화와 역사적 사실 그리고 풍수지리적 해설 등이 담겨있다.

우리나라에 산을 즐기는 산행객이 어느새 인구의 1/3인 약 1,800만 명에 육박하고 산악회가 무려 10만 개가 넘는다고 한다. 그렇다 보니 항상 산에 가면 등산객들의 알록달록한 등산복들로 온 산야가 아름답게 수놓아져 있다.
한반도에는 크고 작은 산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이 많은 산 중에서 유명세를 타는 산에는 주말마다 자신의 건강도 챙기며 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위해 인파가 몰려든다. 저자 또한 일요일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전국의 산을 찾아 산행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산행객들은 그저 산이 거기 있기에 산에 오르고 있는 것 같다. 기왕이면 지명의 유래나 전해오는 설화와 전설, 역사적 사실 그리고 산의 형상에 대한 풍수지리적 설명 등을 곁들여서 오르려는 산에 대한 내력을 조금이나마 알고 오른다면 더욱 즐겁고 유익하고 보람찬 산행이 될 것이라 생각해본다.
이런 연유로 저자는 그동안 전국의 명산을 산행하며 집필했던 100여 편의 산행기 중 일부를 발췌하여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하려 한다.

- 서문 中에서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