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부자 직장인 가난한 직장인 - 월급쟁이가 부자의 운명으로 갈아타는 재테크 성공 비결

부자 직장인 가난한 직장인 - 월급쟁이가 부자의 운명으로 갈아타는 재테크 성공 비결

저자
장홍탁 지음
출판사
좋은날들
출판일
2018-08-09
등록일
2019-02-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9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돈이 불어나는 속도가 다른 삶을 위하여!
회사를 다니며 부자가 된 사람들의 재테크&투자 노하우


평범한 직장인이 회사를 다니면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부자에의 의지가 있고 돈이 많은 사람이 더욱 많은 부를 얻는다. 그래서 부자는 더 큰 부자가 되지만, 그와 동떨어진 삶을 사는 대다수 직장인은 경제적으로 고달픈 일상에 떠밀리듯 살아가야 한다. 이 책은 그 같은 흐름을 깨고 월급쟁이가 부자의 운명으로 갈아탈 수 있는 비결을, 직장 생활을 하면서 수십 억 상당의 부자가 된 사람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들려준다.
직장인 부자들이 전세를 전전하던 시절부터 ‘돈을 모으고 불린 속사정’을 가감 없이 소개하는 한편으로, 재테크 초보자를 위한 목돈 마련&투자 가이드 역할을 충실히 하는 것도 장점이다. 통장과 월급 관리의 기본, 1억을 모으는 가장 빠른 방법, 집을 살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부동산 투자자를 위한 세금 공부 등으로 부자 수업의 기본기를 다지게 한 것이다. 부자를 꿈꾸는 월급쟁이가 가슴에 꼭 새겨야 할, 돈이 불어나는 속도가 다른 삶은 이로써 나의 현실이 된다.

직장을 다니며 평균 순자산 20억을 모은 비결
누구나 부자를 바라지만 극히 일부만 부자가 되는 이유가 있다!


회사를 다니며 평균 순자산 20억을 모으기까지의 자산 형성 과정과 재테크 비결을 담은 이 책은 직장인을 위한 부자 공부이자 실천 로드맵이다. 투자 전문가로서 숱한 부자들을 만나고 그들의 자산을 불려주는 일을 해온 저자는 ‘부자의 기회는 누구에게나 있지만 직장인 모두가 그 기회를 잡는 것은 아니다.’라며 부자 직장인과 가난한 직장인의 차이를 딱 2가지로 설명한다.
1. 부자에의 분명한 목표와 의지가 있다.
2. 꾸준히 노력한다. 단, 나만의 안목과 효율적인 방법으로!
책에는 이 같은 조건을 갖춰 부자의 꿈을 이룬 직장인이 다양하게 등장한다. 물려받은 재산 없고, 고액 연봉도 아닌 보통의 회사원이었던 그들은 부자에의 목표를 세우고, 월급을 열심히 모으고, 재테크와 투자 안목을 기르고, 한두 번의 결정적인 기회를 놓치지 않아 부자의 운명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 그것을 가능하게 해준 마음가짐, 저축과 재테크 요령, 부자 마인드, 실제 투자 내역과 손익을 있는 그대로 공개한 투자 노하우를 이 책은 여실히 보여준다.

* 먼저 알아보고 선점하는 게 투자의 핵심 ― 서 부장 / 48세, 30억원
* 인생의 기회를 놓치지 않는 법 ― 장 차장 / 39세, 20억원
* 직장인이 부자가 되는 필요조건 ― 윤 과장 / 34세, 14억원
* 돈이 되는 투자, 돈이 안 되는 투자 ― 박 과장 / 38세, 10억원
* 부자의 운명으로 갈아타는 법 ― 오 사장 / 43세, 30억원
* 투자도 인생도 결국은 나의 책임 ― 이 부장 / 50세, 20억원
* 나의 주식 전업투자 성공기 ― 최 과장 / 42세, 14억원

이중에는 전세금 5천만원으로 처음 내 집을 마련한 것을 계기로 투자에 눈을 떠 10년 만에 20억을 모은 직장인이 있는가 하면, 중소기업을 다니는 20년 동안 30억을 모은 직장인, 2017년 한 해에만 주식 투자 190% 수익(2억7천만원)을 낸 직장인 등등 투자 수단, 부자의 목표를 세우게 된 사연과 종잣돈 마련 과정은 다들 제각각이다. 다만 하나, 그들은 ‘오늘의 편안으로는 훗날의 편안이 있을 수 없다.’는 마음가짐 아래 부자가 될 수밖에 없는 태도와 재테크 생활로 십 년, 이십 년을 살아온 끝에 부자의 목표를 이룰 수 있었다.

저자는 ‘월급만으로 부자가 되는 일은 없다는 것, 그렇게 여기고 준비해야 한다는 자각’과 함께 분명한 목표와 의지를 갖고, 나만의 안목과 효율적인 방법으로 꾸준히 노력할 것을 당부한다. 이 두 조건이 부자 직장인, 가난한 직장인을 가르는 본질이라는 것이다. 이를 뒷받침하듯이 책에는 직장 초년생 때부터 부자의 꿈을 품고, 부자의 안목을 기르고, 부자의 길에서 거의 벗어나지 않았던 직장인들의 노력과 시행착오, 재테크 노하우가 생생하게 실려 있다. 평균 나이 43세, 평균 순자산 20억원, 어느 누구도 어쩌다 부자가 된 경우는 없었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