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코딩 몰라도 됩니다 - IT 기업에서 비개발자로 살아남기

코딩 몰라도 됩니다 - IT 기업에서 비개발자로 살아남기

저자
이미준 지음
출판사
탈잉
출판일
2021-09-24
등록일
2022-06-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1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문과생, 취업 한파에서 반드시 살아남아라!
\'랜선 사수\' 도그냥의 문과생 맞춤 IT 기업 온보딩

코로나19가 휩쓸고 간 취업 시장은 그야말로 처참한 모습이다. 항간에는 \'서울대생\'도 \'토익 만점자\'도 불합격하는 \'역대급 취업 한파\'라는 말이 돌고 있다. 취준생들이 힘든 것은 물론이고 제조업, 서비스업, 여행업 등 오랫동안 튼튼했던 산업에 종사해온 수많은 직장인들도 회사 밖으로 내몰리거나 반강제적인 이직 준비에 당황해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호황인 곳은 있다. 바로 \'IT 기업\'이다. IT 기업들은 오히려 코로나19의 기세를 타고 그 어떤 기업들보다 빠르게 몸집을 키우고 있다. 얼어붙은 취업 시장에서도 IT 기업은 뽑을 사람이 없어 난리라는 것을 보면, IT 기업이 아니면 취업할 자리가 없는 새로운 세상이 도래한 것이다.
\'네카라쿠배\'는 이러한 상황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말이다.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말로 MZ세대가 가장 선망하는 기업들을 일컫는다. 최근에는 여기서 당근마켓과 토스를 덧붙여 \'네카라쿠배당토\'라는 단어까지 생겨났다. 국내 대형 IT 기업을 칭하는 신조어가 만들어질 정도로 사람들은 IT 기업에 관심이 많다. 하지만 IT 기업에 취업하길 꿈꾸면서도, 코딩을 다루는 개발자가 아니면 넘볼 수 없는 곳이라 생각하곤 한다. 『코딩 몰라도 됩니다』는 이러한 오해에서 벗어나 문과 출신이 IT 기업에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그곳에서 어떻게 문과생만의 경쟁력을 뽐낼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새로운 IT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난감할 때, 친절한 사수처럼 조언을 건네는 이 책이 여러분의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코딩 한 줄 몰라도
IT 기업에서 모셔가는 문과생들의 생존 비결!

이 책은 IT 기업 중에서도 가장 폭발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분야인 \'이커머스\'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우리가 알고 있는 IT 기업들은 사실 대부분 이커머스 기업이거나, 이커머스 기업이 되려고 애쓰고 있다. 이커머스가 이토록 주목받는 이유는 이커머스만이 수집할 수 있는 \'소비자의 결제 데이터\'에 있다. 모든 것이 데이터 중심으로 굴러가는 온라인 산업에서 가장 핵심적인 것은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데이터를 확보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롯데그룹에서 10년 가까이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경험하고, 현재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에서 프로덕트 오너로 일하고 있는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아낌없이 전한다. 저자의 수많은 경험과 내공을 바탕으로 이커머스의 특징과 핵심을 명쾌하고 정확하게 알려준다. 이커머스 산업의 역사와 수익 구조, 문과생에게 적합한 직무 그리고 그 직무에 필요한 핵심 역량까지. 이 책 한 권으로 이커머스에 대한 배경지식을 쉽고 빠르게 갖출 수 있다.
IT 기업의 생리를 파악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직무를 찾아 그에 필요한 준비를 마쳤다면, 코딩 같은 건 정말이지 몰라도 된다. 코딩보다 중요한 건 코딩으로 만들어진 회사의 서비스를 이해하는 것이다. 코딩을 몰라도, 개발을 배우지 않더라도, 문과생들은 IT 기업에서 인정받는 인재로 살아남을 수 있다. \'IT 기업의 일잘러\'는 주어진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논리적인 판단을 내려 대안을 협상할 수 있는 사람이다. 그리고 이런 논리적인 판단은 문과생들이 그동안 함양해온 기술이다. 이 책을 통해 그 기술을 잘 써먹을 수 있는 방법만 터득한다면, 문과생들은 더 이상 취업 시장에서 \'문송\'할 필요가 전혀 없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