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묘한 이야기

묘한 이야기

저자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출판사
봄고양이
출판일
2016-08-25
등록일
2017-09-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자연스러운 번역으로 만나는 진짜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일본 다이쇼 시대(1912~1926)에 활동한 작가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선집 『묘한 이야기』.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는 짧은 생애 중 약 13년 동안 창작에 매달리며 백여 편의 작품을 써낸 작가다. 일본 최고 권위의 순수문학상으로 인정받고 있는, 그의 이름을 딴 '아쿠타가와 상'을 일본 소설을 즐겨 읽는 독자라면 한 번 이상은 읽어봤을 것이다. 그러나 그의 소설은 읽을거리가 너무 많아 굳이 찾아보지 않았거나, 고전은 지루하다라는 편견 등으로 세세히 읽어본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생모의 광기로 출생 이후부터 불안함을 절절히 겪은 그는 극복의 의지로 인간에 대한 고민과 성찰을 멈추지 않았으며 그 결과, 날카롭고 예리하지만 늘 온기 가득한 시선으로 인간 심리를 들여다보고 작품으로 승화시켰다. 그의 수많은 작품 가운데 15편의 단편을 옮겨 담은 이번 선집은 자연스러운 번역으로 술술 읽히면서도 고전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선집에 수록된 작품에는 광인, 바보 등의 인물이 초월적 성인의 경지에 이르는가 하면 지극히 비루한 현실 세계 속에서 찰나의 기쁨이나 비참함을 맛보기도 하는 등 다양한 인물상이 등장하고, 원숭이, 개구리, 개, 호랑이, 심지어 상상의 동물인 용까지 인간을 빗댄 존재로, 혹은 인간과 대조되는 존재로 동물들이 등장한다. 특유의 탁월한 심리 묘사가 가득한 이야기 속에서 그가 이야기하고자 한 다양한 모습의 인간다움에 대한 고민의 흔적들을 엿볼 수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