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대한민국에서 고졸로 살아남기

대한민국에서 고졸로 살아남기

저자
김대균 저
출판사
새로운제안
출판일
2005-03-20
등록일
2012-10-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62K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대한민국에서 고졸로 살아가는 것은 생각 이상으로 힘들다. TV 등 각종 매스컴에서 실업문제를 다룰 때, 기업체 직원모집에서 지원자격이 대졸 이상이라는 공고를 볼 때, ‘어느 학교 나오셨습니까?’라는 질문이 당연히 대학교를 말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질 때, 고졸들은 무척 서럽다. 이 땅에 반은 고졸자임에도 말이다. 모두가 성공과 출세를 향해 달려나갈 때에 고졸들은 생존 자체가 힘들 때도 있으며, 설령 직장을 다닌다고 하더라도 터무니없는 연봉을 받으며 버텨가고 있다.

이 책은 1990년대를 거쳐 2000년대 중반까지 열심히 ‘대한민국에서 살아남은 고졸’, ‘성공을 향해 지금도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고졸’의 이야기다. 지금까지 잘 살아남았고 앞으로도 열심히 살아남겠다는 저자의 의지를 한 마디 단어에 담는다면 바로 이 단어가 될 것이다. ‘살아남았다’. ‘살아남았다’는 과거형이 아니라 현재진행형이다.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이 성공했다고 섣불리 말하지 않는다. 오히려, 살아남기 위해 자신이 어떻게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말함으로써,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이 어려운 현실에서 고생하고 힘든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자신 또한 앞으로 더 열심히 살아가겠다는 의지를 다지고자 하는 것이다. 저자는 자극적인 표현으로 독자의 눈을 현혹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오히려 지루하리만큼 반복적으로 실행할 것을 강조하며 노력하는 자에게 반드시 좋은 성과가 돌아온다는 것을,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문제가 닥쳤을 때 해결을 위해 여러 각도에서 바라볼 것을 거듭 조언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살아오면서 실천한 45개의 항목을 각각 마인드, 생활, 일 등 3장으로 나누어 구성하였으며, 본문 마지막에는 <그렇다!> 코너를 마련하여 강조하고자 하는 부분을 다시 한번 언급하며 자기 자신에게, 그리고 독자에게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이 책은, 불확실한 시대, 지속되는 불황의 시대에 학벌에 상관없이 실력을 쌓으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며 성공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는 우리의 자화상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