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의 첫 바느질 책

나의 첫 바느질 책

저자
송효은
출판사
도서출판 즐거운상상
출판일
2017-04-05
등록일
2017-09-07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핸드메이드 패브릭 소품으로 방 꾸미기 아이디어
* 기본 손바느질 방법, 재봉틀 기본 사용법 소개
*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꾸미는 34가지 패브릭 아이템
* 실물크기의 본 18가지 수록

01_ 처음 바느질을 시작하는 이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북

처음 바느질을 시작해볼까 마음먹게 되면 뭘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어떤 재료를 사고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고민에 빠지죠. 막상 프린트가 예쁜 원단을 구입하고도 뭘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난감해집니다. 그럴 때 찾아보면 해결책을 얻을 수 있는 친절한 가이드북입니다.
《나의 첫 바느질 책》은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홈질, 박음질, 공그르기, 감침질, 버튼홀스티치 등 직접 해보면 바느질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거예요. 티매트나 키친 클로스 같은 소품은 30분 정도면 금방 만들 수 있어요. 집에 재봉틀이 있다면 직선박기, 방향 바꾸기, 되돌아 박기 만으로 무릎담요나 커튼 같은 큰 아이템도 만들 수 있어요.

02_ 30분이면 완성하는 바느질 소품 10가지

자투리 천, 바늘, 실을 준비해서 차근차근 바느질을 시작해 볼까요? 첫 번째 파트에서는 손바느질과 재봉틀 기법을 익히고 필요한 도구와 재료 원단을 준비해서 스텝별로 차근차근 밟아나가면 근사한 나만의 핸드메이드 소품 10개를 만들 수 있어요.
여름에 시원한 음료를 잔에 담아 테이블 위에 올려 놓았을 때 물이 흥건해져서 불편했다면 티매트를 준비해보세요. 쓰임도 많고 만들기도 쉬워요. 파티 플래그, 자수틀 액자는 바느질이 거의 필요하지 않아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반면 인테리어로 활용하면 효과가 좋아요. 테이블보, 미니 가방, 방석, 앞치마도 이 책을 따라 만들어 보면 어렵지 않답니다.

03_ 패브릭 소품으로 사계절 내 방 꾸미기 아이디어 24가지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바느질에 조금 익숙해졌나요? 이제 나만의 개성을 담아 내 손으로 나만의 방을 꾸며 봐요. 약간의 아이디어만 있으면 근사한 홈카페나 레스토랑, 혹은 더 특별한 공간으로 변신할 수 있어요.
두 번째 파트에서는 패브릭 소품으로 꾸미는 나만의 공간을 계절별로 볼 수 있습니다. 봄이 오면 화사한 컬러의 커튼과 테이블보도 준비하고 내 스토리가 담긴 쿠션이나 액자 만들기도 시도해보세요. 싱그러운 여름날, 러그와 매트를 준비하고 간단한 먹거리를 준비해 나들이 나가보는 것은 어때요? 시원한 느낌으로 커튼도 바꿔 달고 시원한 여름을 나기 위한 준비를 내 손으로 해봐요. 가을에는 내 방을 향긋한 차 한 잔 즐길 수 있는 홈카페로 변신시킬 아이디어가 가득하고, 포근하고 행복한 겨울을 맞이하기 위한 어드바이스도 찾아볼 수 있답니다. 개성이 가득 담긴 24가지 아이템으로 내방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04_ 실물크기 본이 있어 더욱 쉽고 편해요

물방울 모양 쿠션, 포근포근 방석, 펠트 트레이 등 16가지 실물크기 본 부록 제공으로 처음하는 바느질이 더 쉬워지고 편해집니다. 또 바느질을 하다보면 궁금해지는 다양한 기법들도 찬찬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스텐실하는 방법, 바이어스 감싸는 방법 등을 하나하나 익히다보면 좀더 어려운 작품에도 도전할 수 있어요. 내 방도 카페처럼 예뻐질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바느질 소품으로 방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