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꼭 읽어야 할 우리 소설 나도향 대표 작품선
벙어리 삼룡이, 물레방아 등으로 유명한 나도향의 대표 작품을 한 권의 책으로 엮었습니다.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우리 소설 나도향 대표 작품선을 통해 우리 고전 읽기의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우리 고전!
나도향 대표 작품선은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우리 소설 중 나도향의 대표 작품을 엄선하여 모은 책입니다. 우리 고전을 읽는 것은 그 시대 삶을 이해하는 중요한 자료가 되며 나아가 인문학적 지식의 소중한 바탕이 됩니다. 한 권의 책으로 엮은 대표 작품선 시리즈를 통하여 더 많은 작품과 만나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나도향
소설가 나도향은 1902년 3월 30일 서울에서 태어났다. 본명은 나경손이며 필명은 나빈이다. 배재학당을 졸업하고 경성의학전문학교를 중퇴한 뒤 일본으로 가서 공부하였다. 1922년 백조의 창간호에 소설 「젊은이의 시절」을 발표하여 문단에 등단한 나도향은 이상화, 현진건 등과 함께 백조파라는 낭만파를 이루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장편 「환희」를 비롯하여 단편 「벙어리 삼룡이」「뽕」「물레방아」등이 있다. 그의 작품은 민중들의 슬프고 비참한 삶을 그리고 있다. 벙어리 삼룡이, 뽕은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1928년 8월 26일 폐병으로 인해 25세의 젊은 나이로 생을 마감하였다.
차례
작가 소개
물레방아
벙어리 삼룡이
뽕
행랑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