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품격 입는 남자 Second Edition

품격 입는 남자 Second Edition

저자
황정선
출판사
(주)황금부엉이
출판일
2014-12-19
등록일
2016-01-15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품격 있는 중년을 위한 비즈니스 슈트의 정석 2탄, 품격 입는 남자 Second Edition!



남자 나이 마흔은 자기 옷차림에 책임을 져야 하는 나이다. 큰 옷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불룩 튀어나온 뱃살, 최신 유행의 옷을 입어도 어딘지 모르게 우스꽝스러운 옷차림은 중년의 당신을 수많은 아저씨 중의 한 명으로 전락시키기 십상이다. 비록 꽃다운 젊은 얼굴과 몸매가 아니더라도 책에서 제안하고 있는 77가지 스타일만 잘 이해하고 적용한다면 충분히 품위 있고 섹시한 남성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꽃중년’이 대세라지만 여전히 옷 입는 게 두려운 당신, 망가진 몸매 때문에 멋진 옷 사기를 포기한 당신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슈트는 아저씨들의 유니폼이 아니다



혹시 슈트를 매일 입는 편한 유니폼 정도로 생각하고 있지는 않는가? 적당히 나온 배도 가릴 수 있고 이런 저런 코디도 생각할 필요 없이 위아래 세트로 편하게 입으면 되는 옷쯤으로 생각한다면 당신에게 슈트는 슈트가 아니라 동네 축구 아저씨들의 유니폼과 같을 뿐이다. 저자는 누구나 한 벌쯤 다 가지고 있는 기본 슈트만 가지고도 충분히 당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스타일 코디법을 알려준다. 장소와 비즈니스 상황을 고려해서 슈트 색상과 무늬를 선택한다면 클래식한 아이템만으로도 멋진 옷차림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할 것이다.





브랜드가 아니라 내 몸에 잘 맞는 스타일이 답이다



젊어 보이고 싶다고 무조건 화려한 색, 화려한 치장은 오히려 당신을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명품 브랜드보다는 자신의 몸에 잘 맞는 옷을 고르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몸에 딱 맞는 옷을 선택하되 불편한 옷은 피하자. 딱 붙지 않고도 날씬하게 만드는 옷은 얼마든지 있는 법! 책의 ‘팬츠’ 편을 보면 날씬해 보이는 바지를 선택하는 방법, 팬츠 색상과 바짓단 모양에 따른 상의와 슈즈 코디법까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남성의 재킷은 입은 사람의 품격을 보여준다



재킷을 그저 추위를 막아주는 겉옷쯤으로 인식하고 있다면 당신은 패션 하수다. 재킷은 소재와 모양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존재한다. 격조와 품격을 가져다주는 테일러드 재킷부터 비즈니스 캐주얼의 가장 기본으로 꼽히는 블레이저,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코튼, 리넨 재킷 등 남성 재킷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재킷의 종류에 따라 어울리는 상하의 코디법과 재킷 관리법, 재킷이 유래하게 된 사회적 배경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남자의 옷장 속 아이템 중 단 한 가지만 입을 수 있다면 바로 셔츠다



셔츠는 슈트 안에 입는 평범한 아이템에 불과하지만 칼라나 커프스처럼 슈트 밖으로 드러나는 소소한 부분에서 옷 전체의 이미지는 물론 옷을 입은 사람의 취향까지 드러나는 중요한 아이템이므로 신중히 선택할 것을 제안한다. 저자는 셔츠 하나로 다부지고 강직한 인상을 전달하고 싶다면 스트라이프 셔츠를 선택해야 하고, 타이를 매지 않을 때는 셔츠의 옷깃이 빳빳하게 서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체형에만 맞게 입으면 똥똥한 당신도 니트나 스웨터에 도전할 수 있다



우아하고 부드러워 보이는 이미지에 반해 니트나 카디건을 입고 싶지만 튀어나온 배 때문에 고민이라면 해법은 있다. 니트는 반드시 입어보고 몸에 맞는 것을 고를 것, 살짝 소매를 걷어 올려 입으면 섹시하게 연출된다는 것, 뚱뚱한 체형이라면 울과 모헤어 혼방 소재의 늘어나지 않는 니트로 슬림한 실루엣을 만들면 체형을 커버할 수 있다.





스타일의 완성은 벨트와 양말로 마무리하자



아무리 옷이 많아도 벨트가 하나뿐이라면 당신은 멋쟁이가 아니다. 벨트는 중심을 잡아주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스타일에 어울리는 벨트를 종류별로 구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슈트를 입을 때마다 신는 검정 양말에 식상했지만 다른 대안이 없어 그냥 지냈다면 책의 ‘액세서리’ 부분을 꼼꼼히 읽어 보자.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돼서 손대지 못했던 부분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